바다 쪽은 Water는 임시로 CustomBody 으로 땜빵

실험적 플러그인이긴 하지만, 뭔가 버려진 느낌이 팍팍 드는..
버그가 엣날부터 있어 보이는데 수정을 안해주는..

하지만 기능이 딱 필요한거만 알차게 있어서 버리긴 어려운 ㅜ

Water 시스템이 Landscape 와 연동하여 자연스럽게 지형을 수정해주거나 하는데, 이게 연산 잡아먹는게 장난이 아니라 렉이 엄청 먹음(에디터에서 렘 사용량이 30기가를 훅훅 넘어감, 쉬핑하고는 안해봄)

이걸 끄러면 Affects Landscape 를 꺼줘야하는데 Spwan 하고 Affects Landscape 설정이 안먹혀서(꼼수가 있긴 하지만 landscape 에 대한 연산을 수행을 먼저 해버림), 블루프린트로 만들어서 미리 affects를 꺼쭌 class를 사용해야 됨

Ocean 쪽은 Affects 끄고 다시 적용을 시도해볼 예정..


강 부분 버그 수정 후 언리얼에 적용하고
지형 프렉탈이나 조금 더 자연스럽게 가다듬을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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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Pichac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