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ronoiMapGenerator] 맵 생성기 1차 완성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 ㅜ
opgengl 실행에선 강과 계곡, 해안가 바다 최외각 셀은 임의로 색을 넣었습니다.
특히 최외각 부분은 색상 보정 할 필요가 없어보여서 안함 ㅋㅋㅋㅋ 그래서 개판입니다 ㅋㅋ
위의 2장은 모두 맵 타입을 섬으로 주고 생성한 이미지입니다.
맵 타입을 대륙으로 설정하고 뽑으면 가능한 뭉쳐서 나오게 셋팅 했습니다.
다만, 두 타입 모두 임의로 작은 섬들을 랜덤하게 만들게 하여 대륙에서도 섬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엔진에 사용하는게 목적인데,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서 opengl을 사용하여 제작했습니다.
사실 Fortune's algorithm 을 직접 구현하지 않고 깃허브에서 가져왔는데, 구현하신 분이 opengl를 사용하여 너무 잘 구현하셔서.. 겸사겸사 opengl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ㅎㅎ
언리얼 플러그인 제작 후 소스코드를 공개할지, 바로 공개할지 고민하고 있는데 사실상 미완성이긴 하니깐.. ㅋㅋ
아마 공개하면 MIT 라이센스로 오픈하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현재 문제점이 10000개의 점을 사용하여 생성하면 5800X3D 기준 100ms 정도 걸리는데
비트맵으로 이미지 저장하는데 CPU 깡으로 저장하다 보니 200~300ms가 소요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멀티스레드나 gpu를 쓰게하면 될 것 같지만, gpu 쓰는법도 생소하고.. 스레드 지옥은 또 빠지기 싫고
무엇보다 귀찮네용 ㅎㅎ
아무튼 공유의 경우 Fortune's algorithm 구현한 코드가 MIT 라이센스로 공유되어 있는데, 사실 다른 라이센스였다~ 와 같은 대참사만 발생하지 않는다면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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