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0부에서 틀을 만드는게 좋다고 했는데

그러므로 먼저 틀부터 만들겠다

하지만 난 손곶.. 그러므로 프로토타입과 큰 차이가 없고.... 작은 브래드보드만 썼다 뿐이라 카더라,.,ㅠㅠ

(납뎀을 해서 만드려 했는데 프로그래밍만 해봐서 보드에다가 따로 납뎀해서 하는건 할줄도 모를뿐더러 해보려다가 74HC165칩만 날렸다ㅋㅋ ㅂㄷㅂㄷ)

틀은 뭐.. 각자 튀향대로 만들자!

우선 내가만든 게임패드 틀


어라? 어디서 많이 봤...

그렇다 뻥튀기다 ㅋㅋ

뻥튀기는 여기까지!


대충 나는 이런식으로 틀을 만들었다

다만 귀찮니즘이 발생하여 아랫쪽 판을 사각형으로 대충 만들었다는거 뿐?

심지어 비뚤어짐



다음은 핀을 꼽아보자

버튼을 많이 사용할 예정이므로

74HC165 칩셋을 장착했다

74HC165 강좌 : http://wei48221.blogspot.kr/2015/06/how-to-use-shift-register-74hc165.html

참고로 74HC165는 3개의 핀을 이용해서 8개의 핀을 추가로 사용 할 수 있는데

처음 8개의 핀에 아무것도 연결 안하고, 테스트를 하면 이상하게 작동하는데,

8개의 핀 모두 10k와 연결된 GND와?(비정확ㅋㅋ) 연결되어야 정상 작동하니 참고하자

74HC165만 장착한 상태



버튼을 장착한 상태
(L,R 버튼을 까먹고 장착 안하고 완성을 해버려서 버튼 넣느냐 고생했다 ㅋㅋ)



( 3D 프린터 탐스럽다.. 근대 쓸줄은 모른다 ㅠㅠ )

L,R 버튼을 넣었다 ㅋㅋ 개고생했다..


완성!

사진 뒤집기 귀찮다



다음에는 게임패드 코딩과 아두이노 부트로더를 조이스틱으로 바꾸겠다!
솔직히 이번글은 읽는건 빠르지 제일 오래걸렸다..ㅋㅋㅋㅋ
코딩이 제일 쉽다..
74HC165 칩셋을 사용 할 수 있게 코딩을 약간 수정해야 하기 떄문에
조금 귀찮을것 같다 ㅋㅋ


blog image

Written by Pichach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