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산 모니터..

20~25만원 짜리인데, 열어보니 픽셀불량이 2~4개..

아마 2개로 추정됨.. 첫번쨰 사진은 상단에 초록색, 파란색 불량 그리고 그 바로 밑에 빨간색 초록색 불량..

이놈이 화면 중앙에 있는주제에 불량픽셀이 2개나 있다 보니깐 눈에 매우 거슬림...

그리고 좌측 상단 불량은 솔직히 눈에 보이지도 않음 ㅋㅋㅋㅋㅋ


근대 AS 교환 기준은, 데드픽셀 6개 부터... 므시므시 당해 버렸다 ㅋㅋㅋ

님들은, 대기업 무결점 모니터 사세요


아무튼, 데드픽셀은 3가지색 다 죽은경우라는데, 내 모니터는 3가지 색 전부 꺼진것은 아닌거로 판단됨

= 스톡픽셀로 보아져서.. 인터넷에서 민간요법을 시행하기로함


면봉신공... 안먹혔다 ㅠㅠ, 그리고 모니터를 사용하면 자연히 치유된다는 말도 있었고,

이걸 극대화하는것이 RGB 색상이 빠른 속도로 블링크하는것..


30분정도 영상을 틀어봤지만 회복은 안되었고, 보니깐 1시간~하루종일.. 기간도 다앙했음

이거 틀어놓고, 민간요법을 더 찾아보는데.. 면봉신공에서 더 발전된것이 하나 있었다..


딱밤신공

면봉신공( 픽셀 불량인곳을 면봉으로 눌러주는 방법)의 강도를 높여서 하는 방법이겠다

누가 딱밤신공으로 면봉신공으로도 안되는걸 고쳤다는 후기를 보게 된 것..

AS 교환도 안되고, 짜증도 엄청나서 욱하는 마음으로 살살 땀밤을 갈겨줬다...

아무리 기계가 좆같이 굴어도.. 때리면 안된다는것은 이과 나오면 대충 알고는 있다

근대 빡치는걸 어떻함?ㅋㅋㅋ 한대 뚜가 맞아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대 고쳐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리는 면봉신공이랑 같은데, 액정이 두껍거나 유리가 두꺼운 경우 면봉신공이 안될 때 쓴다더라

근대 중앙에 있는거 없애러고 딱밤을 갈겼는데, 좌측 상단의 픽셀도 고쳐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계는 역시 말을 안들으면 때려야 함



참고로 진짜 툭 치는 느낌의 강도로 딱밤을 때린거니 유리가 깨졌다... 액정이 나갔다.. 그건 님 책임

난 신품인데 매우 빡치는 마음에 욱하는 마음으로 해본거이니, 주의



참고로 신품인 경우, 더 정확하세는 픽셀 불량이 생긴순간부터 최대한 빠르게 하는게 고쳐질 확률이 크다고함

추가로 RGB 색상이 아예 죽어버린 데드픽셀의 경우에는 대부분 안된다고 함




blog image

Written by Pichachu